졸업&재학생 인터뷰2023-11-03
[대전] 아트웍학과 김나현 수강생강사님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어서 나의 문제점을 금방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점이 학원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!
대학교 졸업 후에 포토샵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혼자 공부할 용기는 나지 않고 가지고 있는 노트북으로는 연습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 문의를 남겼고 멘토님과의 상담을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들을 잘 다루면 일상생활이나 취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가장 먼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우게 되었습니다. 그림을 한 번도 그려본 적 없지만 드로잉 수업에서 기초를 알려주신다는 설명을 듣고 한 번쯤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기 때문에 디지털 드로잉 수업도 배워보게 되었습니다.
처음엔 포토샵과 일러스트 등의 기능이나 단축키가 익숙하지 않았는데 서툴러도 강사님께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질문을 드릴 때도 잘 알려주셔서 나중에 디지털 드로잉 수업에서 그림을 그릴 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. 이후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처음 들을 때도 그림을 정말 못 그려서 걱정이 많았는데 드로잉 강사님께서 명암 넣는 방법이나 채색 방법 등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디지털 드로잉에 더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입체감을 표현할 때 재미있다고 느꼈습니다. 혼자 독학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집중도 잘 되고 강사님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어서 나의 문제점을 금방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점이 학원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!
캐릭터를 그릴 때 섬세한 표현(필압 조절, 머리카락 그리기)이 어려웠는데 강사님께서 스케치 마무리 작업을 도와주셨을 때가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. 그림 예시와 다르게 그리려 하다 보니 머리카락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이상하게 그렸는데 강사님께서 도와주셔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그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 이후 직접 캐릭터를 그릴 때도 지우개 도구로 선을 가늘게 표현하니 내가 그린 캐릭터가 더 귀여워 보이고 도움을 받긴 했지만 내 힘으로 그림을 완성했다는 것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
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울 때 각 프로그램의 기능을 알아가면서 도구들의 사용법에 대해 익힐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지만 저는 디지털 드로잉이 가장 재밌었습니다. 잘하진 않지만 명암을 표현할 때나 밝은 부분을 더 반짝반짝 빛나 보이게 표현하는 과정이 참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. 살면서 반사광이란 것에 별로 신경 쓰지 않았는데 반사광을 표현할 때도 푸른 계열의 색을 사용하는 것도 정말 신기했고 재밌었습니다. 보기만 했던 걸 직접 그려본다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고, 몰랐던 것을 배우는 게 재밌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과목인 것 같습니다.
디자인이나 마케팅에 관련된 일을 해보고 싶어서 편집디자인 과정을 배우면서 디자인 관련 직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고 학원에서 배운 것을 일할 때 활용해 보고 싶고, 취미로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해서 유튜브 채널 배너, 블로그 배너를 만드는 등 취미에도 잘 녹여보고 싶습니다.
너무 큰 부담감을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어요. 저도 포토샵으로 처음 접해보고 계속 배워볼 용기를 가졌던 것 같습니다. 그리고 꼭 확신이 들지 않더라도 배우면서 흥미를 찾을 수도 있고 이런 과정 또한 좋은 경험일 거라고 생각합니다. 꼭 디자인 쪽으로 가지 않더라도 지금 배웠던 것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.
고등학생 때나 대학생 때까지만 해도 할 줄 아는 것도 별로 없고 미래에 대해 불안감이 컸는데 작년과 다르게 다양한 경험도 해보고 그림도 그리는 내가 될 줄 몰랐지만 더 성장한 나를 보니 뿌듯함을 느낍니다. 학원에서도 멘토님께서 어떤 과목을 배우면 좋을지 설명해 주시고 같이 고민해 주시니까 혼자서 공부하는 게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정말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.
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을 제공합니다.
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의 감각적 인테리어 시설과 최신의 시스템 사양을 통해 교육을 받는 동안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.